본문 바로가기

백석정 게임방

[Android] 아아아~아아아~아 "Heads Off : 사요나라 인생" 리뷰



아아아~아아아~아


오늘의 게임은 Heads Off : 사요나라 인생(이하 사요나라 인생)은

PONOS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달리기(?) 게임이다.


머리를 터치하여 떨어지지 않고 굴러가면 되는 간단한 게임으로

일정 거리를 지날 때마다 나이를 1살씩 먹는데 목표는 100살까지...



머리 열매(?)를 키우자


게임을 플레이하면 흰색, 붉은색, 파란색의 불빛을 얻으며

열매(?) 색상에 맞는 불빛을 주면 열매가 자란다.


다 자란 열매는 얼굴 형상을 띄며 처음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첫 번째 머리가 나무를 흔들어서 머리 열매가

떨어지면 그 때부터 그 머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상자 시스템


2번째 플레이가 끝났을 때 상자 시스템이 개방되었다.

접속을 유도하기 위해 있는 시스템으로 일정 시간(3시간)이 흐르면

상자를 다시 열어볼 수 있으며 보상으로 불빛을 주는 것으로 확인했다.


한 번만 열어봐서 자세하게 설명을 못 하는 점 이해 바란다.





김도비의 주절주절


다운로드 받을 때까지만 해도 석고상처럼 생긴 공을 굴리는 정도의 

게임인 줄 알았는데 직접 플레이해보니 좀 당황스러웠다.


비명을 지르는 무거운(?) 석고상 풍선을 굴리는 느낌이랄까?


터치 시간에 따라서 입에서 소리를 내며 해당 소리 방향에 따라

머리가 움직인다. 날아간다고 표현을 해야 하려나...


20분정도 플레이 했는데, 9개의 머리를 플레이해볼 수 있었으며

머리마다 차이점은 크게 없는 것 같았다.


중력 받는 정도라거나 소리에 따른 비거리 차이 등이 뚜렷하게

나타났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100살까지 가면 엔딩이 나온다고 하는데, 필자는 25살도 힘들었다.

플레이 중 오른쪽에서 크레딧처럼 올라가는 텍스트도 괜찮았다.



김도비의 플레이영상



Ps. 해당 게시글에 문제가 발생될만한 부분 확인 시, 댓글 등으로 알려주시면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