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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석정 게임방

[PSP] 보이는 대로 믿어라! "무한회랑" 리뷰

 

보이는 대로 믿어라!

 

무한회랑은 한 문장으로 설명하자면 착시를 이용한 퍼즐 게임이다.

 

... 솔직히 설명이 많이 부족한 거 같은데 보충을 하자면

원래라면 이동할 수 없는 곳을 지형을 회전하여 착시를 발생시켜

목표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게임이랄까?

 

착시에 관해 설명을 추가하면 오르막 또는 내리막만 있는 계단이나

뫼비우스의 띠 같이 연결된 삼각형 같은 도형이 지형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다.

 

       [이미지 출처]

 

친절한 튜토리얼

 

무한회랑은 진행 방식이 기존 게임과 다른 색다른 게임이다 보니

게임을 처음 실행시키면 (세이브 데이터가 없으면) 바로 튜토리얼이 시작된다.

  - 시작 인트로 영상 후 바로 튜토리얼로 넘어감

 

튜토리얼은 5가지 법칙을 알려주는데, 법칙의 이름은 주관적 이동, 착지, 존재,

부재, 도약으로 이루어지며 5가지 법칙을 모두 배우면 응용 튜토리얼이 진행된다.

튜토리얼은 etc 메뉴를 통해 다시 진행할 수 있다.

 

* 주관적 이동 : 끊긴 길이지만 각도를 조정하여 연결하면 이동할 수 있음

* 주관적 착지 : 사람이 떨어질 때, 그 위치에 길이 있으면 착지 가능

* 주관적 존재 : 길이 끊겨있지만 앞에 지형을 통해 그곳을 가리면 연결된 길이 됨

* 주관적 부재 : 장애물이 보이지 않으면 그곳은 장애물이 없는 길이 됨

* 주관적 도약 : 점프하여 공중에 있을 때 그 위치에 길이 있으면 착지 가능

 

  - 튜토리얼 주관적 이동  

 

 

조작 방식

 

아날로그 패드 또는 방향키로 지형을 회전시키거나 시점을 조정하고

○키는 사람이 많은 경우, 한 사람에게 눈 아이콘을 표시하여 위치를 파악하며

Ⅹ키는 누르고 있으면 사람의 이동속도를 빠르게 하고

△키는 생각하는 버튼으로 사람이 이동하지 않고 멈추게 하고

□키는 스냅으로 착시로 길을 연결할 때 연타하면 깔끔하게 연결해준다.

  - 원하지 않는 형태로 연결될 가능성 있음

 

 

 

게임 방식

 

무한회랑은 튜토리얼에 설명했던 착시 법칙을 유도하여 사람을 지정된 위치로

이동시키는 것이 기본 방식이지만 이 기본 방식 3가지의 추가 방식이 있다.

 

* S : Solo의 약자로 사람을 투명한 사람이 있는 위치로 이동 (한 색상의 사람만 나옴)

* P : 같은 색상의 사람끼리 만나야 함 

* O : Solo 방식에서 다른 색상의 사람과 만나면 안 됨

 

 

김도비의 주절주절

 

무한회랑은 글로 설명하기는 힘들고 영상을 보거나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다.

 

게임 방식이 참신하여 감탄하면서 즐겼던 장점이 많은 게임이지만

한가지 흠을 말하면 착지나 도약이 발생할 때 지형을 빠르게 회전하여

진짜 뜬금없는 장소로 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했고 이 방법을 통해 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이 가능했다.

 

추가로 어렵긴 하지만 게임 내 툴을 이용하여 스테이지를 만들고 저장할 수도 있다.

 

 

김도비의 플레이영상

 

- 튜토리얼 포함 초반 진행 (약 30분) 영상

  

 

 

Ps. 해당 게시글에 문제가 발생될만한 부분이 확인 시, 댓글 등으로 알려주시면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