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석정 게임방

[PC] 삼국지 6 PK 짧은 시나리오 2 "여포 토벌전" 공략

 

 

공략 시작!

 

여포 토벌전의 승리조건은 2가지로 여포 처형 또는 소패·하비·수춘을 포함한 12개의 도시를 지배하는 것이다.

  - 개인적으로 여포 처형이 12개의 도시 지배보다 쉬워서 공략은 여포 처형으로 작성함

 

주의사항으로 패배조건에서 군주 사망 외 '헌제를 잃는다'가 포함되어 있으니 본부 이전을 활용하자.

  - 병력이 많은 도시로 커맨드에서 특수 > 이전을 클릭하여 본부를 이전

 

게임이 시작되면 우선 문관들은 장군직이 필요 없으니 전위와 서황에게 위서, 위북 장군직을 임명하자.

  - 군단 멤버는 조조, 하후돈, 하후연, 전위, 서황 

  - 소패를 점령 시, 관우나 장비를 등용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는 서황, 전위 순으로 제외

 

그다음 허창에서는 우금, 초에서는 하후돈으로 최대치로 징병하고 허창에 있는 조조, 하후연을

커맨드 이동 > 장병으로 허창에 있는 모든 병력을 초로 이동시키고 휴양한다.

  - 본부도 허창에서 초로 이전

 

11월이 되면 초에서 순유로 징병한 뒤 소패로 출진하자. (보병 507)

  - 만약 초가 공격받는다면 출진을 취소하고 다음 달에 다시 징병 및 출진 (또는 로드)

  - 소패를 공략할 때 여포의 장수들을 최대한 많이 붙잡을수록 다음 하비 전투가 편해짐

 

소패 공략에 성공하면 본부를 초에서 소패로 이전하고 하비 출진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출진을 선택

남은 병력이 적을 경우, 조조로 징병하고 3~4명을 군단으로 하비로 출진한다.

남은 병력이 많을 경우, 소패 공략 시 등용된 장수가 있으면 해당 장수로 징병 후 하비로 출진한다. 

 

휴양을 선택

조조로 징병하고 군량이 부족하다면 소량 구매한다.

또한 1월에 추가 징병을 위해 통솔력이 높은 장수(우금이나 정욱 등)를 소패로 이동하고 휴양하자.

1월이 되면 증가된 금으로 추가 징병 및 군량을 구매하고 하비로 출진한다.

하비 전투에서 승리하면 꼭 여포를 처형시키자.

  - 처형 안 시키면 12개의 도시 지배 승리조건을 만족시켜야 함.

 

 

김도비의 주절주절 팁

 

1. 주변국들과 동맹을 맺는다.

원소, 장수, 유표, 손책, 유요와 동맹을 할수 있다면 하는 것이 좋다.

원술과 공손찬, 이각도 동맹을 맺을 수 있으면 좋은데 개인적으로 하기 힘들다.

  - 보통 지배하고 있는 도시와 병력이 많으면 수월하다.

 

2. 전쟁 실력이 부족하다면 공백지를 많이 지배하자.

전쟁 실력이 부족하여 12월 안에 하비까지 공략하기 힘들다면 바로 소패와 하비로 출진하지 말고

1월이 되기 전까지 조조 주변의 공백지를 점령하여 금 획득양을 늘리자.

내정을 해서 상업을 올려도 좋다.

 

 

3. 공백지를 점령했다면 복양과 진류에는 적은 병력을 배치하자.

복양과 진류에 적은 병력이 배치되어 있으면 간헐적으로 소패에서 출진한다.

이 때 싸우지 말고 퇴각하면 소패의 장수와 병력이 분산되기 때문에 소패를 공략하기 쉬워진다.

 

 

김도비의 플레이 영상

 

- 플레이 영상은 12개의 도시 지배 조건도 만족하기 위해 주변 공백지 점령 및 원술을 공략하였다.

 

 

 

 

Ps. 해당 게시글에 문제가 발생될만한 부분이 확인 시, 댓글 등으로 알려주시면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